경천중학교(교장 김평수) 학생 배구부는 지난 8월 29일부터 30일에 걸쳐 강원도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에 참가하여 중학교 남자부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2023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 남학생부 경기에서 경천중학교 배구부는 9명의 선수가 후보 선수가 없는 환경에서도 저력을 보여주며, 8강 경기에서 대전 도안중학교와의 경기에서 2 대 1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어진 4강 경기에서는 광주 유소년클럽 페퍼 배구단을 만나 2 대 0으로 승리하여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만난 천안 현대 캐피탈 유소년 배구단과의 경기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2 대 0으로 값진 우승을 기록했다.

경천중학교 배구부는 올해 6월에 개최된 2023 푸마컵 전국유소년 대회에서도 우승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러한 우수한 성적에는 계룡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배구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자유학년제 공동교육과정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배구 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평생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건강한 체력 증진,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노력에 있다. 
 
김평수 교장은 “땀 흘리며 노력하여 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둔 배구부 학생들이 정말 멋지고 자랑스럽고 우리 배구부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교직원분들과 코치님, 학부모님들께 감사 말씀을 전하며, 경천중학교 학생들을 올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육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