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오후 8시 공산성 곰탑 야외무대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9월 16일 저녁 8시 공산성 곰탑 야외무대에서 야간상설공연 백제 미마지탈 ‘Back to the future’ 공연이 시작된다.

이 공연은 공주문화관광재단과 백제춤전승보존회가 ‘2023년 야간상설공연 사업’으로 공주를 소재로 한 특색있는 야간상설공연과 관람객 대상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백제 미마지탈 ’Back to the future’는 천년 한류 미마지탈을 소재로 백제 역사의 원형을 알리고 관객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제작한 상설 공연이다. 

백제의 역사가 담긴 미마지탈 인물 중 오공, 오녀, 곤륜, 취호왕 등이 등장한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사라진 미마지탈을 찾아 오공과 오녀가 미래로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화려한 볼거리와 다양한 장르의 융합, 다채로운 연출과 안무를 통해 야간상설공연에 맞는 넌버벌 퍼포먼스 극으로 꾸며졌다.

총 예술감독을 맡은 공주대학교 최선 교수는 “<백제 미마지 탈이 온다> 공연의 시즌2로서 공주의 차별성 있는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면서 “특색 있는 야간상설공연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공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9월 16일(토), 10월 7일(토), 8일(토), 14일(토), 21일(토) 저녁 8시 공산성 곰탑 야외무대에서 총 5회로 60분간 진행된다. 우천 시에는 공연 일정이 변경되며 백제춤전승보존회 누리집(www.mimaji2022.moddo.at)에서 공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공연은 공주문화관광재단 주최, 백제춤전승보존회 주관으로, 공주시. 공주시의회. 공주대학교 최선무용단이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