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하지 않는 AI 기반 무인 로봇축구 금상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9일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된 2023 인공지능 로봇 끝장 개발(해커톤) 한마당에 종목 중 하나인 조종하지 않는 AI 기반 무인 로봇축구에서 금상(3학년 조건희, 표지열, 박슬기, 백찬현, 서덕현)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 인공지능 로봇 끝장 개발(해커톤) 한마당 금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 인공지능 로봇 끝장 개발(해커톤) 한마당 금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2023 인공지능 로봇 끝장 개발(해커톤) 한마당에 조종하지 않는 AI 기반 무인 로봇축구 종목은 사전에 로봇을 조립하고 코딩한 후에 경기 당일 로봇 앞에 달린 인공지능 렌즈를 통해 자신이 뽑은 골대 색상과 상대방의 골대 색상을 인공지능으로 학습시킨 후 로봇 2대가 한 팀이 되어 경기가 진행됐다. 충남 지역 고등학교에서 11팀이 지원하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의 올해 졸업생 취업률이 94.4%로 삼성그룹 16명, 포스코,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에 38명을 취업시키는 등 최고의 우수업체 취업 실적을 거양하였다. 

‘입학이 곧 우수업체 취업’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다가오는 23일(토) 10시에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고, 신입생 원서접수는 10월 16일(월)부터 10월 19일(목)까지 이루어진다.

개인별 테블릿PC 제공, 해외연수 기회 부여, 여학생 기숙사를 별도로 운영하여 취업 명품학교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