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는 지난 10월 3일 충남 공주 백제문화제 기간 둔치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Young Festa’대회에 출전해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공주지회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학생들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팀들이 참석해 그동안 연습을 통해 무대에서 기량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밴드 6팀, 댄스 8팀이 참가하여 기량을 발휘했다. 

공주정보고등학교는 밴드 ‘혼’은 그동안 연습을 바탕으로 무대에서 떨지 않고 뛰어난 연주 실력을 바탕으로 밴드에서 최고 순위인 동상(3위)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1학년 보컬 정현우 학생은 고음을 잘 구사하였고 훌륭한 무대 매너로 좋은 상을 수상하는 데 일조를 했다. 

공주정보고 밴드 동아리를 담당하고 있는 강진수 교사와 김재웅 강사는 “대한민국 청소년 축제 ’Young Festa‘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회장 임은진 학생을 주축으로 더욱 노력하여 내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자”라고 이야기하며, 밴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주정보고 밴드 동아리는 매주 2회 일요일에 모여 개인 연습을 통해 악기 실력을 키우고 합주를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실력을 키우며 성장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한편 공주정보고등학교는 시설확충 및 전문적인 레슨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연주 실력을 갖추게 되었고, 음악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과 예술로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신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