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18(수) 공주교육대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주요 인사와 일반시민, 학생들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공주) 온수업 정책공유 한마당의 문을 열었다.

2023 충남(공주) 온수업 한마당은 17일 관내 학교 3교의 수업 공개와 7개 수업사례나눔 발표를 시작으로 18일 일반 시민들과 함께하는 충남교육정책 공유 한마당, 수업공개(2개), 수업사례나눔 발표(8개) 등으로 운영했다.

특히, 유·초·중등교사, 특수 교사, 예비교원들이 모두 참여하는 수업사례 나눔 행사로 관내·외 교원들의 진솔한 나눔의 장이 됐다.

2일째 행사인 18일 정책공유 한마당 행사장에서는 참여한 내빈, 참석자들과 함께 수업 영상을 공유하며 참여 교사와 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풍초등학교 한솔 선생님은 2023년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구축한 ‘백제품은 미래교육 가상누리터(메타버스)’를 바탕으로 백제의 문화유산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공유했다.

이에 참여한 임혜신 학생은 “가상누리터는 사진처럼 평면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주변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 나도 직접 신풍면을 소개하는 가상누리터 맵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학생 주도성 강화를 위한 수업 방법 개선 나눔과 교사 성장 중심 학교 문화 확산으로 교육도시 공주의 위상을 회복하고,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미래 교육 전환으로 공교육 신뢰를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