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사범대학부설유치원(원장 이성희)은 20일 ‘가족참여수업’(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창의·인성 책 놀이터)을 실시했다. 

‘새둥지를 이고 다니는 사자 임금님’ 동화극 관람
‘새둥지를 이고 다니는 사자 임금님’ 동화극 관람

이번 참여수업은 가족과 함께하는 책 놀이를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독서생활을 습관화하도록 도우며, 가정-유치원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창의·인성 책 놀이터는 ‘새둥지를 이고 다니는 사자 임금님’ 동화극 관람으로 시작됐다. 

부모님과 함께 동화극을 본 후 사자 임금과 아기새가 되어 사자 임금 되어보기(게임), 아기새 왈츠(신체 표현), 누구의 알일까?(수 놀이) 등 신나게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경험했다.

참여수업은 교실 놀이, 특별실 놀이(블록놀이, 도서관 책읽기), 바깥 놀이와 함께 이루어졌다. 

부모님괴 함께하는 아기새 왈츠(신체 표현)
부모님괴 함께하는 아기새 왈츠(신체 표현)

참여한 부모들은 각반 교실에서 유아와 함께 간식도 먹고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예쁜반 학부모 전○○는 “ 아이와 함께 놀이하며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참여수업으로 아이가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참여수업의 소감을 말했다.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유치원은 2023학년도 ‘유치원-가정-지역사회 협력체계를 통한 부모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교육부 상설 연구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가족 참여수업을 통해 놀이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유치원-가정-지역사회의 협력체계를 통해 부모의 교육과정 협력적 지원 및 자녀 양육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