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송초등학교는 지난 20일 다목적 체육관인 ‘별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석송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인 ‘별하관’ 개관식 장면
석송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인 ‘별하관’ 개관식 장면

개관식에는 공주교육지원청 류동훈 교육장을 비롯해 공주시청 최덕근 시민자치국장, 충청남도의회 박미옥 의원, 지역사회 기관 단체장과 전 현직 교장, 학생 보호자 등의 축하 속에서 진행되었다. 

개관식은 체육관 건축 경과를 영상으로 시청하고 학교장의 환영 인사, 교육장 격려 말씀과 내빈 축사, 감사패 증정, 석송초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오색 줄 자르기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학교시설을 둘러보았다.

별하관 개관식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체육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친구들과 함께 배드민턴도 치고, 운동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공주교육지원청 류동훈 교육장은 별하관 건립을 위해 힘써 주신 교직원과 관계자분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별하관이 석송초등학교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는 복합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승재 교장은 “별하는 별처럼 높이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우리 학생들이 별하관에서 다양한 도전과 배움을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