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이 예산 삼국축제에서 열린 '제2회 예산 글로벌 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외식팀 제2회 예산 글로벌 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외식팀 제2회 예산 글로벌 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국립공주대 외식상품학과 재학생들은 전년도에 이어 농업 융복합 인재양성과정의 지원을 받아 예산의 특산물 다섯 가지를 사용하여 현장 라이브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외식상품학과 1~4학년으로 구성된 ‘K-외식’팀(민병헌, 이진우, 장하민, 명인하, 정세윤)은 이탈리아 전통 요리인 ‘포르게타’를 오겹살·사과·꽈리고추·마늘로 만든 사과 처트니소스를 사용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했으며, 쪽파·미나리·깻잎으로 만든 쌈장과 사과 드레싱 샐러드, 방울토마토와 고구마 무스를 올려 만든 요리들을 선보였다.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외식팀 출품작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외식팀 출품작

‘K-외식’ 팀장 민병헌 학생은 “4년 동안 학과에서 배워왔던 다양한 전공과목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개발을 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 멋진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었고 다음에도 후배들과 협업하여 또 도전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국립공주대 외식상품학과는 조리, 영양, 외식경영, 조리과학 등 다양한 식품 분야의 폭넓은 기초학문 교육과 상품기획, 식품연구개발, 서비스경영 등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