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에서 네 꿈을 펼쳐라”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백제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공주 학생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공주금성여자고등학교 밴드부 공연 모습
공주금성여자고등학교 밴드부 공연 모습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2023 공주 진로체험 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한 것으로, 각 학교급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무대를 마련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공동체성 기반의 동아리 활동 발표를 통해 그 사례를 공유하고, 배려와 소통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23일 석송초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공주금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밴드부 공연, 24일에는 공주신관초 학생들의 동요 부르기 동아리 공연, 마지막으로 공주북중학교 학생들의 댄스 동아리 학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즐거운 무대를 선사해 주었다. 

동아리 공연이 끝날 때마다 큰 박수와 환호가 이어졌고, 준비한 곡 외에 추가곡을 부르는 등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자리가 됐다. 

한편 관객석에서 박수를 치며 즐기던 한 초등학생은 형과 누나들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중고등학생이 되면 악기도 연주하고, 춤도 추는 동아리를 하고 싶다는 희망 사항을 말하기도 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학생동아리 발표회가 만들어져 매우 흐뭇하다. 또한, 학생 한 명 한 명의 끼와 재능, 하나된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해 주어야겠다”라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