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산업과학대학이 2일 로비에서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이영진 학장, 주요 보직교수,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 전시회 오픈 행사를 가졌다.

국화 전시회 오픈 테이프컷팅 장면
국화 전시회 오픈 테이프컷팅 장면

국화 전시회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이른 봄부터 땀과 정성을 들여 키워온 대국, 입국, 현애작, 분제작, 다륜작 등 100여점의 국화작품을 산업과학대학 로비에서 관람할 수 있다.

산업과학대학 원예학과는 대학 구성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캠퍼스의 낭만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키운 국화작품으로 하트 포토존 등 다양한 꽃 문양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특히,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육성 절화국화 및 분화국화 전시 및 품평화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모종을 심고, 국화 작품을 만드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며 “국화전시회에 많은 학생, 교직원 그리고 지역주민이 찾아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재능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화전시회 오픈 행사에 이어서 산업과학대학 광장에서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교무처장, 학생처장, 국제교류본부장, 정보화본부장, 도서관장, 인문사회과학대학장, 산업과학대학장, 학생,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제 75주년 맞이 예산캠퍼스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