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산림과학과는 2023학년도 국립대학 육성사업 ‘스마트 농업 현장중심 융합 교육 사업 고도화’의 일환으로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지난 7일 산업과학대학 컨벤션홀에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7일 공주대 산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청 특강을 마치고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7일 공주대 산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청 특강을 마치고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중부권을 중심으로 한 산림 분야의 주요 이슈, 이와 관련된 산림청의 역할, 산림공무원이 가져야 할 역량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도전의식을 가지고 정진하여 산림 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강에는 산업과학대학 이영진 학장을 비롯한 산림과학과 교수, 재학생 등 90여명 등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평소 산림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가지게 되어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송초롱 산림과학과장은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로목표 설정 및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