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9일 대학본부에서 지역사회 및 대학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계룡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경호 공주대 총장(좌)과 이응우 계룡시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임경호 공주대 총장(좌)과 이응우 계룡시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식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계룡시 이응우 시장 및 관계자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역과 대학이 상생발전에 기여하고, 포괄적인 미래 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에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 ▲문화·관광 자원 및 축제 프로그램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학습시설 공동 활용 ▲공무원 위탁 교육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공동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에 상호 협력하여 추진키로 했다.

임경호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지역사회 및 교육발전을 위해 충남 유일의 종합국립대학교로의 책임과 임무를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와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 상생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립공주대학교의 전문적 교육시스템을 활용해 교육, 문화, 정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