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공주지구 총동문회(회장 박수현) 한마음 체육대회가 7월 11일 백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한마음 체육대회에는 박찬일 공주대 경영행정대학원장, 이준원 공주시장, 김태룡 공주시의회 의장, 윤소식 공주경찰서장, 김상학 공주교육청 교육장, 오영환 공주소방서장, 박공규․이선자 충청남도의회 의원 등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총동문회 원우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속에 도약하는 제9대 동문회'라는 슬로건으로 2009년 총동문회를 이끄는 박수현 회장은 "학연 위에 '원우회'라는 인연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맺고 있고 그것은 누가 강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선택한 기회"라며 "원우회 활동을 통해 우리 스스로의 발전은 물론이고 공주대학교와 지역사회간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 낼 것을 다짐한다"고 대회사를 통해 말했다.

체육대회 주관기수인 제13기 이창선 회장은 "모처럼 일상을 벗어나 마음껏 함께하는 마당으로 서로 교제하며 학교의 발전과 우리서로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하는 우리들이 되고자 다시한번 다짐한다"며 "승패를 떠나 즐겁고 유쾌하며 생에 큰 추억으로 남는 한마당 잔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상학 교육장은 축사에서 "여러분들은 각계각층에서 자기분야를 개척하고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단합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가 교육도시, 역사문화도시, 반향의 도시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높은 자부심과 잠재발전 가능성을 깨우쳐주는 향도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소식 경찰서장은 "체육행사로서 우정을 돈독히 하는 자리이며, 공주지역의 최고경영자 과정의 수료인들에게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 것인지 생각해보는 뜻깊은 자리"라며 "공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경찰 또한 최고경영자과정 여러분들과 함께 공주지역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특히, 이 날 행사 중 뇌수막염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제12기 임종범 원우를 위한 총동문들의 모금운동이 펼쳐져 주위를 훈훈하게 했으며, 모금액은 공주경찰서장에 전달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