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점 교수, 권선아‧채영빈 학생 등 국제학술대회서 장려상 수상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작업치료학과가 ‘추계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용찬 총장이 권선아‧채영빈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용찬 총장이 권선아‧채영빈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는 최근 대한고령친화산업학회와 고령자치매작업치료학회가 공동 주관한 이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인건강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재로 열린 이 대회는 충남도립대를 비롯한 세인트루이스 대학교(Saint Louis University), 하와이대학교(University of Hawaii)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 전문가등이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권선아‧채영빈 학생(2학년)은 ‘지역사회 노인들의 변인별 우울 및 일상생활활동 간의 상관성 연구’를 주재로 발표했다.

이들은 논문을 통해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총 88명의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변인별 우울 및 일상생활활동 간 상관성을 알아보고자 실시했다”며 “일반적 특성인 성별, 연령, 거주지, 이용기관 유무, 치료서비스 등을 살펴봤다”고 소개했다.

이들은 결과 값으로 “성별에 따른 우울 및 일상생활활동의 차이는 독립표본 T검정, 변인별 우울 및 일상생활활동 간의 상관성은 개개인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지역 사회 노인들의 변인별 우울 및 일상생활활동 간 상관 값이 존재함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노인건강과 작업치료 분야의 최신 국제 트렌드를 파악하며 글로벌 역량을 한층 더 키웠다고 평가했다.

김미점 교수는 “학술대회가 학생들의 국제적 시야 확장 등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