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류동훈)은 21일(화)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영재 학생과 학부모, 강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2023학년도 수료식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2023학년도 수료식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이하 영재교육원)은 지난 2007년 개원하여 현재까지 17기를 운영하였으며, 오늘 수료하는 83명의 학생까지 총 1,63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

영재교육과정은 기초 개념의 이해와 소양을 다지는 공통과정, 학생 주도 프로젝트가 중심인 사사 과정, 탐구 결과의 공유로 생각을 확장하는 혁신프로그램 등 총 102시간의 다채로운 활동들로 구성됐으며, 니알 수료하는 학생들은 영재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들로 지난 1년여의 노고를 수료라는 값진 결과로 이끌어냈다.

영재교육원 수료식은 학사보고와 수료증 수여, 교육원장 훈사 등 지난 1년여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학생의 노고를 치하하며 그간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안들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류동훈 원장은 “미래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맞서 새롭게 생각하고 서로 협력하며 유연하게 대응하는 역량이 필요하고 또한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인성과 책무성 역시 중요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영재교육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