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고 우수 인재 채용과 창업 활성화 교육 지원 협약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기준)는 29일(수) 충남 ICT/SW 기업인협회와 마이스터고 우수 인재 채용과 창업 활성화 교육 지원 등 산학협력체제 구축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마이스터고와 충남 ICT/SW 협회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마이스터고와 충남 ICT/SW 협회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 ICT/SW 기업인협회는 700여 개의 기업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충남 IT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됐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관련 기술과 산업화 동향 연구를 확산하고 ICT 정책에 산‧학‧연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성장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산업과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취업과 창의력 있는 맞춤형 우수인력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기준 교장은 “충남 ICT/SW 기업인협회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미래 우수 기술인재 양성의 토대 마련으로 학생들의 취업의 질 향상과 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학년별, 단계별 R&D창업형 프로젝트 실습, 졸업생 명장인증제, 고교학점제 정착, 배려와 나눔의 봉사활동, 다기능 자격증 취득 및 실무형 외국어 교육 강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10년 동안 95% 정도의 취업률을 유지하여 전국 최상위권 취업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일품교육 명품취업’,‘학생이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