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적‧물적, 기술 등 각 분야 교류협력 통한 상생 발전 및 우호증진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경찰대학(학장 김수환)이 학술 및 행정 분야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과 경찰대학 김수환 학장이 30일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과 경찰대학 김수환 학장이 30일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용찬 총장과 김수환 학장은 30일 대학 본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학술 및 교육, 인적‧물적, 기술 등 각 분야 교류협력을 통한 상생발전 및 우호증진을 도모하는 게 핵심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학술, 정보, 교육시설, 인력 등에 대해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교육과 연구사업을 공동 참여하고, 지원 협력하며,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을 공동 활용키로 했다.

김용찬 총장은 “양 대학이 가진 전문성을 활용하면서 지역사회 문제를 넘어 공공의 안전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학장은 “경찰대학과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경찰행정 분야에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좋은 환경에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인재를 양성하고 모범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