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Zero 선언 무폭력 100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용정)는 학교폭력 Zero 선포식을 실시하고 무폭력 100일 되는 날인 12월 7일 학교급식에서 랍스타를 제공했다.

공주생명과학고 학생들이 바닷가재(랍스터) 특식을 먹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 학생들이 바닷가재(랍스터) 특식을 먹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는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가 되기 위하여 지난 8월 30일 학교폭력 제로 선포식을 실시했다. 

전교생이 학교폭력이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서약식을 하고, 학생 자치 활동으로 만든 5가지 약속을 서로 지킬 것을 다짐했다. 

학교장은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해 학생들과 많은 면담과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소통했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 Zero 선언을 하고, 폭력이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 이에 대한 보답으로 바닷가재(랍스터)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8월 30일 학교폭력 Zero 선언 이후 100일이 되는 12월 7일까지 현재 교내 학교폭력이 1건도 발생하지 않았기에 이에 대한 노력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특식 바닷가재(랍스터)를 제공했다.

김용정 교장은 “학교폭력은 절대로 발생하여서는 안 되는 것이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교직원, 학생들이 약속하고 무폭력 100일을 달성했다”며 “학생들 스스로 다짐을 지켰기에 약속한 대로 바닷가재를 특식으로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200일, 1년, 2년 계속해서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보답을 하고 싶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양윤식 학생회장은 “학교폭력 제로 선언 이후 학생들이 친구들을 대할 때 역지사지하는 마음을 가지고 행동하여 앞으로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고 행복하고 즐거운 배움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