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직 공채 인원 12명 중 8명 합격 쾌거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13일 발표한 2023년도 동아제약 하반기 기술직 공채에 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15일 밝혔다.

2023년도 동아제약 하반기 기술직 공채에 최종 합격한 공주마이스터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년도 동아제약 하반기 기술직 공채에 최종 합격한 공주마이스터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아제약은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를 비롯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주 사업 분야로 삼고 있으며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동아제약 하반기 기술직 공채는 최종 12명이 합격했으며 그중 8명이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합격한 학생 중 학생회장 이주혁 학생은“학교의 교육과정과 동아리 활동, 프로젝트 활동의 경험을 토대로 학교에서 선생님들과 함께한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이러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이기준 교장은 “학년별, 단계별 R&D창업형 프로젝트 실습, 졸업생 명장 인증제, 고교학점제 정착, 배려와 나눔의 봉사활동, 다기능 자격증 취득 및 실무형 외국어 교육 강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2년 마이스터고로 개교 이후 지금까지 졸업생 평균 취업률이 95% 정도의 취업률을 유지하여 전국 최상위권 취업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일품교육 명품취업’, ‘학생이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