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 특성화 대학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영상연출과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가 연말 각종 영상 공모대회와 영화제에서 대거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제1회 천안청소년영화제 대상 수상 장면
제1회 천안청소년영화제 대상 수상 장면

지난 5일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최하는 ▲2023시청자미디어대상에 영상연출과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김연우 학생 외)이 출품한 ‘비건, 또 하나의 문화가 되다’ 작품이 우수상(KBS사장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8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2023장애인미디어대상에서 같은 과 재학생들(정새찬 학생 외)이 출품한 ‘1인치의 벽을 넘어’ 작품이 최우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비건, 또 하나의 문화가 되다’는 우리 일상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는 비건(vegan, 채식주의) 문화를 조명한 작품이고 “1인치의 벽을 넘어”는 장애인들의 미디어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성찰해 보는 작품이다. 

두 작품은 대학의 제작비 지원을 받아 영상연출과 전공심화과정 수업에서 제작되었으며 함께 제작된 총 5편의 다큐멘터리 작품 모두 지난 8월부터 딜라이브TV와 KTV국민방송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2023장애인미디어대상 최우수상 수상 장면
2023장애인미디어대상 최우수상 수상 장면

한편, 지난 12일에는 ▲제1회 천안청소년영화제에서 영상연출과 1학년 재학생들의 출품작 다수가 대상과 금상, 은상을 수상하는 등 대거 7개 작품이 본상의 영애를 안으며 시상식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유재원 총장은 “우수 성과를 내준 학생들이 대견하다, 앞으로도 제작 단지형 캠퍼스 구축과 국내 최고의 실습 장비 확충 등 유능한 영상 전문인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