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에 장학금 1,170만원 전달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공주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공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58명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문선희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이 류동훈 교육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문선희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이 류동훈 교육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달 21일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희망나눔 일일찻집을 운영한 결과로 발생한 1,170만원의 수익금을 학생 장학금으로 기탁한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운영한 일일 찻집 행사는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렇게 모은 수익금으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학교장을 비롯한 많은 교육 가족들이 참여했으며, 충청남도의회 박미옥 의원, 최원철 공주시장, 이택현 계룡초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원, 노복경 학부모회 협의회장과 회원 등 많은 교육 가족들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문선희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은 일일 찻집 운영으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뿐만 아니라 수익금 200만원을 소외된 계층을 위한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공주시청에 27일에 기탁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동훈 교육장은 “2023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희망나눔 일일찻집 운영으로 모아진 귀중한 수익금을 공주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행사를 주관해주신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교육 가족들의 협조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공주시 교육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