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김나연 학생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김나연 학생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김나연 학생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에서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3학년 김나연 학생은 2023학년도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해 12월 22일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공주정보고등학교는 3년 동안 체계적으로 공무원반 과정을 운영하며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 강사를 섭외해 공무원 국어, 영어, 한국사 시험을 대비하고 있으며 또한 가산점 및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회계, 컴퓨터, 드론, 토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관련 전공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김나연 학생은 “시험 준비를 하는 동안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학교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학교 선생님들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연하 교장은 “학교의 학생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계획을 바탕으로 학생과 지도교사들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 사회의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