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2일(화)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공주보훈공원을 방문하여 충혼탑에 참배하고,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2024년 첫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류동훈 교육장이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공주보훈공원을 방문하여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다.
류동훈 교육장이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공주보훈공원을 방문하여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다.

이날 시무식에서 교육장은 신년사를 통해 모든 교직원이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수요자 중심의 현장을 지원해 준 결과 다양한 업무협약 체결과 백제역사문화계승교육, 인공지능과 가상누리터 등 인공지능 교육기술과 함께하는 수업혁신, 마을연계 주말학교 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전 직원은 2024년에도 공주교육에 대한 열정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류동훈 교육장은 “우리는 이제 미래 교육 전환이라는 시대적 소명 앞에 와 있다. 미래는 변화의 속도와 폭을 예측할 수 없는 그야말로 불확실성의 시대이기 때문이다”라며, “새해에는 교육의 중심에 오롯이 학생들 두되 새로운 교육, 새로운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미래 교육 전환이라는 시대적 소명에 뜻을 같이하고 의지와 열정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