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을 목표로 주요 사업 결실 보도록 노력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이 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강관식 부시장이 2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강관식 부시장이 2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강관식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웅진백제의 찬란한 역사도시이자 문화도시인 공주시에서 부시장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민선8기 시정 철학인 소통과 섬김, 일하는 시정을 바탕으로 주요 현안들이 결실을 맺는데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기업과 공공기관 이전 유치 등 지속 성장의 밑바탕을 마련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공공기관 유치·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마련 ▲백제문화촌 조성 ▲금강 국가정원(어천·죽당 지구) 조성 등 민선8기 주요 역점사업들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주시와 충남도, 중앙정부간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부시장은 부여고등학교, 한남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충남도 자치행정과장과 인사담당관을 거쳐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맡는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원활한 소통 능력과 탁월한 업무 능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