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사회 변화에 따른 지역발전 핵심 전략 담은 평생교육 정책 추진 

공주시는 지난 25일 시청 집현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올해 평생교육진흥 사업 논의와 평생학습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지난 25일 공주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5일 공주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가 올해 평생교육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평생학습관 개관에 따른 준비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활성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조성 ▲평생학습도시 성과 체계 구축 등 10개 분야 주요 추진 과제에 대한 의견 수렴과 2주기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 대한 자문이 이어졌다.

위원들은 공주만의 정체성을 담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개발과 평생학습 홍보 채널 다양화, 평생학습 성과 공유를 위한 전시·공연 기회 확대, 공평한 공모사업 참여 기회 제공 등을 요구했다. 

최원철 시장은 “높은 학습력은 문화적 다양성과 창의성을 촉진해 도시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 평생교육 현장 목소리를 듣고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