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으로 스마트 기기 접근성 강화
‘웅진백제문화 아카이브’ 구축 및 공개 서비스 시작

국립공주박물관(관장 이정근)이 새롭게 개편한 누리집을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
새롭게 개편된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

새 누리집은 반응형 웹사이트로 사용자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SNS 간편 로그인 기능을 도입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교육, 문화행사 등의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박물관(VR)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해 상설전시실을 비롯한 박물관의 시설, 전경을 360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시스템을 개선해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교육, 문화행사 현황을 쉽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그리고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해 검색기능을 강화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누리집과 연계하여 ‘웅진백제문화 아카이브’도 공개한다. 박물관 소장 무령왕릉 및 웅진백제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며, 무령왕릉 출토품 고화질 사진(소장자료 검색)을 시작으로 점차 공개범위를 확장해 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박물관 발간 도서(35종)는 오는 2월 7일부터 전자책(ebook)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립공주박물관은 누리집 개편을 기념해 2월 1일(목)부터 2월 7일(수)까지 누리집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go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