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에는 예산 및 천안캠퍼스에서 각각 학위수여식 개최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공주․예산․천안지역에 있는 각 캠퍼스별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를 개최한다.

임경호 총장이 졸언생애개 학위를 수여하고 있다.
임경호 총장이 졸언생애개 학위를 수여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는 16일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공주캠퍼스(사범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간호보건대학, 예술대학) 졸업생 대상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실시했다.

그리고, 오는 21일에는 예산캠퍼스 산업과학대학 졸업생 대상으로 오전 10시 30분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실시하고 이어 오후 2시 30분에는 천안캠퍼스 천안공과대학 졸업생 대상으로 용주체육관에서 학위수여식을 각각 개최한다.

국립공주대학교는 이번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박사 63명, 석사 383명, 학사 2,283명 등 총 2,72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학위를 수여했다.

임경호 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임경호 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임경호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영광스러운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졸업하면서 아쉬움도 남고 사회를 향해 나가기엔 다소 두려움도 있겠지만, 여러분이 치열하게 지내온 지난 시간 국립공주대학교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수업 연구 등을 통해 쌓은 경험치를 믿고 세상을 향해 도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로 끊임없이 그 위상을 높여감으로써 여러분의 자부심이자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라며 “여러분들도 발전하는 모교를 믿고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무한경쟁시대에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자기혁신을 통해 여러분의 세계를 당당히 건설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졸업생들에게 뜻깊은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은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졸업생, 학부모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 축사, 격려사, 표창장 및 학위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