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 위한 기업 업무협약 실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22일 공주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 위한 기업 업무협약 장면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 위한 기업 업무협약 장면

AI교육 특화도시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 변화에 필요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AI교육 정책의 추진과 지원을 위한 종적‧횡적‧입체적 지원 체제를 갖춘 미래형 도시를 의미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다양한 기업이 뜻을 모았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아이에프티, ㈜새온, 레이징덕㈜, ㈜에듀엔코, ㈜드림정보, 델타에듀 등 공주, 세종, 대전 지역 AI교육 관련 기업 6곳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첫째,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한 운영협의체 조직 ▲둘째, AI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에듀테크 개발 및 운영 협력 ▲셋째, 데이터 기반 AI교육 생태계 구축 ▲넷째, 지역내 AI교육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다섯째, 지역사회 AI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기부 등 참여 확대 등이다.

류동훈 교육장은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이 일상이 되어 우리 모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이라며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바르게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공주만의 특별함을 담은 미래교육을 실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