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마곡(대표이사 취성 원경스님)이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김용학)은 22일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지사장 조성명)와 MOU를 체결했다.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우)과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좌)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우)과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좌)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공주지사 조성명 지사장은 "공주시니어클럽 ‘저수지 지킴이 사업’이 공주시 저수지 환경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튼튼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시니어클럽 '저수지 지킴이 사업'은 공주시 계룡면과 의당면 일대의 11개 저수지를 200여 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관리하며, 저수지 주변의 쓰레기 청소 및 시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까지 정리하고 있어 시민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학 관장은 “저수지 지킴이 사업이 공주시니어클럽이 지향하는 지속적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으로서, 공주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동시에 공주시 저수지 환경정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