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전환과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임인재 양성 박차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26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내에 있는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및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 업무협약 체결 모습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이 자리에서 국립공주대학교를 비롯한 충청남도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시와 함께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식은 5개 기관이 협력하여 미래교육 전환과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임인재 양성에 힘쓰고 상호 발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모습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모습

업무협약 체결은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이범웅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직무대리, 류동훈 공주교육청지원장, 최원철 공주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5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양질의 인적ㆍ물적 자원 확보와 제도적 지원 기반 마련, 전문적 AI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확대, 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유와 협력 강화 등에 협력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운영협의체에도 동참에 나가기로 했다.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모습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모습

임경호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하여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대학의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로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