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미래 인재 한 자리에…“지역과 공동체에 필요한 인재로 키워낼 것”

충남도립대학교는 29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2024학년도 제27회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지역 미래 인재를 맞이했다.

29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2024학년도 제27회 입학식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신입생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29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2024학년도 제27회 입학식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신입생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은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학생 대표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신입생 환영 영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찬 총장은 이날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직접 학교소개를 자처하며 마이크를 잡았다.

김 총장은 직접 준비한 PPT를 활용, △학교 소개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라 △든든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자 △캠퍼스의 낭만을 즐겨라 △신입생을 위한 당부 등을 설명했다.

김태흠 지사는 영상을 통해 “대학생으로 새출발하는 여러분은  큰 꿈을 가져야 한다. 원대한 꿈이 있어야 자기 스스로 잘 관리하고 어려운 순간에도 열정을 바탕으로 이겨낼 수 있다”며 “어떤 꿈과 목표를 가지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가능성은 확실하게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대학생활이 성장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시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의 목표는 여러분을 지역과 공동체에 필요한 인재로 키워내는 것”이라며 “신입생 여러분의 가능성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