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욱스님)은 3월 8일 서울현병원(대표 김방현, 신한솔)과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 기여 및 상호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욱스님과 서울현병원 엄광섭 총무부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욱스님과 서울현병원 엄광섭 총무부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한 정보제공 및 건강교육 제공, 적절한 진료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현병원 엄광섭 총무부장은 “공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욱스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생활만족도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며, 이용 어르신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건강교육을 진행하여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공주시 유일의 노인종합복지관으로 공주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복지관 운영 관련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041-852-88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