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군 70%, 중소기업 30% 취업으로 취업률 95% 달성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기준)는 2023학년도 졸업생 취업률이 95%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여 충남을 넘어 전국 최상위 취업률을 달성하였고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10년간 평균 취업률 95%를 유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경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경

2023학년도에는 졸업생 60명에서 군입대 1명을 제외한 59명 중 56명이 우수 업체에 취업했다.

이를 구체적으로 보면, 삼성전자 15명, 삼성SDI 2명, 한국석유공사 1명, 포스코 3명, 동아제약 7명, DB하이텍 2명, 한국항공우주산업(KAI) 1명, 스테코 1명, 일진전기 2명, 주성엔지니어링 2명 등 대기업군으로 70%, 중소기업으로 30%가 취업하였고 모두 우수 업체에 정규직 취업을 하였다. 
 
이러한 결과가 가능한 것은 학년별, 단계별 R&D창업형 프로젝트 실습, 졸업생 명장인증제, 고교학점제 내실화, 배려와 나눔의 봉사활동, 다기능 자격증 취득 교육, 개인 맞춤형(공대기업, 공무원, 창업) 진로프로그램 운영, 교내 기업설명회 및 찾아가는 기업탐방 등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실현함에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학생은 "멀리 내포중학교에서 혼자 공주마이스터고에 입학을 하여 처음에는 낯설고 힘들었지만 우수한 학교 교육프로그램과 열정적인 선생님들 덕분에 KAI에 정규직으로 당당히 합격을 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기준 교장은 “전기전자분야 마이스터고(특목고)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영마이스터 양성이라는 학교 교육목표 구현을 위해 전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의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주는 취업 명품학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3대의 통학버스를 운영(천안, 아산, 홍성)하고, 매월 특식 Day(랍스타, 돈마호크 스테이크 등), 매월 생일 축하 Day 운영, 매주 목요일 예체능 방과후 및 자체 풋살장 구축에 따른 스포츠리그전 운영, 매주 금요일 사복 Day, 우수 학생 대상 글로벌현장체험학습(싱가포르, 대만) 실시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입학이 곧 우수업체 정규직 취업’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10년 동안 95% 정도의 높은 취업률로 충남을 넘어 전국 최고의 명품 마이스터고로써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또 다양한 학생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생 만족도 향상으로 대외적인 학교 인지도 상승에 따라 2024학년도 1학년 신입생의 경우 내신 160점 만점에 159.1점 등 중학교에서 전교 최상위권 성적 학생이 다수 입학을 하여 명실상부한 전기전자분야 특수목적 고등학교로써의 위상을 떨치고 있어 취업 명품학교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