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메가시티의 미래를 밝히는 이영선 후보의 비전

22일 대전역에서 충청 메가시티 추진을 위한 민주당 후보들의 합동 기자회견이 열렸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과 충청권 민주당 후보들이 22일 대전역에서 충청 메가시티 추진을 위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과 충청권 민주당 후보들이 22일 대전역에서 충청 메가시티 추진을 위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옥천역을 시작으로 대전역, 대화산단, 둔곡지구, 세종청사를 거쳐 공주까지 이어지는 CTX-a(알파) 노선에 포함되는 지역의 민주당 후보들이 총집결 한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영선 후보(세종 갑), 강준현 후보(세종 을), 장철민 후보(대전 동구)를 비롯하여 박정현 후보(대전 대덕구), 황정아 후보(대전 유성구을), 박수현 후보(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재한 후보(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가 함께했으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깜짝 등장하여 힘을 실어주기도 했다.

7명의 민주당 후보들은 현재 진행중인 충청권 광역철도(CTX) 노선과 함께 ‘옥천~대전역~세종청사~공주 CTX-α(알파)’ 노선을 추진하여 충청권 X축 광역교통망 구축을 공동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선 후보(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는 CTX-α(알파) 노선이 완성되면 세종청사가 대전을 경유하여 전국과 연결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통해 출퇴근 시간 단축과 교통 접근성의 대폭 개선을 약속했다.

또한, 이 노선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6~2035)’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CTX-α(알파) 노선이 세종시의 교통망을 강화하고, 충청 지역의 발전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후보는 충청 메가시티 구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