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와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는 22일 오전 11시 국립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본부 소회의실에서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연합으로 신청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립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우)과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좌)이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 신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우)과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좌)이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 신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업무협약은 2024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교육, 연구, 산학협력, 지역연계 등의 장점을 결합하여 포괄적 연합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 내용은 공동의 ▲글로컬대학 거버넌스 구축 ▲글로컬대학 비전 및 혁신목표 ▲글로컬대학 교육 및 연구 혁신 ▲글로컬대학 산학협력 혁신 ▲글로컬대학 지역연계 혁신 ▲글로컬대학 성과관리 체계 구축으로 양 기관은 2024년 글로컬대학에 지정받기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대와 사립대의 새로운 혁신모델의 신호탄으로, 혁신모델을 성공‧안착시켜 향후에는 충남의 타 대학들과도 충남형 대학 공동체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공주대는 더 나아가 통합 진행 중인 충남대, 국립한밭대와 함께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연합대학 추진을 합의했고, 향후 2028년부터 충남․대전․세종지역의 초광역 연합 국립대학으로 출범하여 지역의 발전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