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새마을회(회장 이진형)는 지난 3월 19일(화), 21일(목), 22일(금) 3일간 2024년 읍면동 회장·총무 직무교육과 2024년 신임지도자과정(오리엔테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공주시새마을회, 2024년도 새마을지도자 교육 개최
공주시새마을회, 2024년도 새마을지도자 교육 개최

먼저 3월 19일과 21일은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읍면동 회장과 총무들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새마을지도자 새마을기본정신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새마을지도자윤리강령낭독, 국민의례, 지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주시새마을회 엄영신 사무국장의 읍면동회장 직무교육과 지도주임의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는 서주원 시협의회장과 김기평 시부녀회장도 교육을 수료했으며 엄영신 사무국장의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과 공주시새마을회의 새마을운동 추진방향, 읍면동 회장・총무들의 역할에 대한 심도깊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3월 22일은 2023년도와 2024년도에 선임된 마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교육으로 지도자 대표의 서약서 낭독으로 결의를 다졌으며 교육은 새마을운동의 태동과 새마을운동의 이념과 정신, 새마을운동의 성과에 대한 교육과 공주새마을회의 새마을운동 추진방향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또한 공주시새마을회의 활동 현황과 활동성과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져 각 지역에서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과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새마을지도자가 되고자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총 3회에 걸친 교육에 100여 명 참석해 2024년 교육의 첫 시작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진형 회장은 “공주시새마을회는 2024년 리더들의 직무교육을 통해 업무수행 능력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여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에 입각하되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마을운동을 펼쳐 나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마을에서 새로 선임된 지도자들에게 지도자의 역할과 기본정신을 당부하며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