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구기남)은 22일(금)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영재학생 90명을 포함하여 강사,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실시했다.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입학식 모습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입학식 모습

입학식이 끝난 이후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으로 이동하여 23일까지 1박 2일로 영재 인성·리더십 캠프를 이어갔다.

공주교육청영재교육원은 지역 내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맞춤형 속진, 심화 학습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까지 16기를 운영하며 총 1,6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

특히 2024학년도는 지난 2월 26일 개관한 공주AI창의나루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하여 AI 융합수업을 운영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새로이 선보일 예정으로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영재 인성․리더십 캠프에서는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교육과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재학생의 바른 인성과 미래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했다.

구기남 원장은 “미래사회는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바른 인성과 시민의식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사회 번영에 기여하는 지역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