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이영선 후보의 공천이 취소됐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이영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이영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지난 23일 결정된 세종특별자치시갑 이영선 후보의 공천 취소와 관련하여 당원과 세종시민에게 깊은 유감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24일 입장문을 통해 “공천 과정에서 이 후보가 제시한 재산 보유 현황 중 허위의 내용이 있었고, 관련하여 다수의 주택 보유 및 갭 투기 의혹이 있었다는 사실이 당 대표의 긴급 지시로 이루어진 윤리 감찰을 통해 밝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당헌·당규를 위반한 해당 행위이자, 국민의 눈높이에서 용인될 수 없는 사안이라는 판단으로 부득이하게 제명 및 공천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공천 취소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천 검증 과정에서 더욱 면밀하게 살피지 못한 점, 그리고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을 염원하며 응원해 주신 해당 지역구의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염려를 드리게 된 점, 무거운 마음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후보 등록 마감으로 인해 해당 지역구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후보 공천이 불가능한 현실임을 고려할 때 의석 손실이 불가피한 상황이나 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 투기 의혹과 같이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원칙에 따라 내린 결정이라는 점 이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이번 과정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 투기와 관련된 의혹에 대해 한치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세종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리며 더 큰 결의와 책임감으로 세종시와 전국의 지역구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모습으로, 세종시민 여러분의 열망에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