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4월 1일까지 이미정갤러리서 전시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3인의 여성화가 전시회 트라이앵글展이 이미정갤러리에서 개최되고 있다. 

3인의 여성화가 전시회 트라이앵글展 전시장 전경
3인의 여성화가 전시회 트라이앵글展 전시장 전경

여성 화가 3인을 의미하는 3개의 선과 그 선이 이루는 도형으로 트라이앵글이라 이름 붙여 여섯 번째의 전시회를 하고 있다.

3인 화가(김현미. 조은란. Joy(장윤주))의 공통점은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  시대의 여성 예술가이며, 결혼과 육아로 잠시 미루어 두었던 작품에 대한 열정을 아낌없이 뿜어내고 있다는 점이다. 

김현미 서양화가는 무릉도원과 몽유도원 시리즈 작품을 통해 몽환적 이미지를 담은 관념 산수로 풀어내고 있다. 산과 물 고목이 어우러진 동양적인 소재를 차용하여 현실을 유토피아의 세계로 이끌어 들이고 있다.

한국화를 전공한 조은란 화가의 작품에는 평온한 숲과 그 숲을 스치며 부드럽게 불어오는 바람, 살랑이는 물결을 느낄 수 있다. 화가의 마음에 휴식이 필요할 때 숲이 다가왔듯이 작품을 감상하시는 분들께도 숲 향기를 맡으며 쉬어 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했다고 한다.

장윤주 화가는 빠름에 지친 현대인에게 선물하는 느림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작품세계를 출발한다. 느림의 대표주자인 나무늘보는 작가의 페르소나로 정글같은 현대인의 삶 속에서 위로와 행복을 선사하며 관객 속으로 다가간다.

봄이 시작되는 길목에서 트라이앵글전시회를 감상하며 서로 간에 소통과 위로가 되고 따스함이 가득하기를 바란다.

이미정갤러리 공주시 감영길 12-1 041)854-5345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