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뛰는 대장 될 터...”

정직 · 질서 · 창조의 이념을 실천하는 공주시자율방범연합대 제7대 김이중 연합대장 이임식과 제8대 이용구 연합대장의 취임식이 1월 20일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석 충남도자율방범연합회장, 각 시·군 연합대장, 자율방범 대원을 비롯해 심대평 국회의원, 김태룡 공주시의회 의장, 윤소식 경찰서장, 김상학 교육장, 오시덕 前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파수꾼의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김이중 연합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앞으로도 정의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지난 2년 보람과 긍지를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힘이 돼준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20일 이임하는 윤소식 공주경찰서장은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내 마음은 여러분이 내 가족이며 식구다. 경찰청 예산담당으로 가는 만큼 자율방범활동 예산 지원을 위해 힘닿는 데까지 노력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심대평 국회의원은 “누구라도 공주에서 태어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더욱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 김태룡 공주시의회 의장은 “여러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활동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밑거름”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날 공주자율방범대는 첫 여성수석부대장 정묘엽 , 내무부대장 정창섭, 외무부대장 이맹석, 여성부대장 이숙희, 감사 진요헌·김홍문, 사무국장 윤승환, 재정국장 이용찬, 조직국장 손중석, 기획국장 임태호, 여성국장 서성석, 교통부장 이재룡, 체육부장 정상철, 선도부장 오택근, 홍보부장 이종노, 운영부장 이환구, 봉사부장 홍정옥, 통신부장 김영자, 사무차장 이희권, 의전실장 임나영씨를 임명했다.

제8대 이용구 연합대장과의 인터뷰]
 
-추진해 나갈 역점 활동계획은?
 
△사비를 모아 운영된다. 할 일은 많고 활동비는 턱없이 부족하다. 장비를 보관할 곳조차 없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원들에게 기초복리(야식비)라도 지원됐으면 한다. 순찰차 구입을 마무리 할 것이다.
 
야간지킴이 활동, 시의 크고 작은 모든 행사에 교통정리·주차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2010대백제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방범대원은?
 
△2009년 기준 1,004명이 봉사하고 있다. 읍·면·동 어디서나 봉사의식만 갖고 있다면 누구에게나 문은 열려 있다.
 
-다짐 한 말씀
 
△결속력을 강화시켜 대원들이 화합하고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도록 하겠다. 나 또한 대원들보다 더 열심히 뛰는 방범대장이 되겠다. 지켜봐 달라.
 
이용구 대장은 석주희 여사와 슬하에 3녀 1남의 자녀를 두고 있다.
1999년 충남도지사상, 충남지방청장상(4회), 2007년 도 교육감상, 자율방범중앙회장상, 2008년 공주시장상을 수상했다. 현재 삼성화재(주) 공주지점에 근무하고 있으며, 삼성화재 충남지역단 R·C봉사단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