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로가는 백제문화제

제목

크로아티아 자그레브市 세계대백제전 참가 결정

닉네임
선우현 기자
등록일
2010-03-02 10:09:13
조회수
5483
첨부파일
 크로아티아.gif (100540 Byte)
유럽문화의 숨겨놓은 진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시가 동아시아 역사문화페스티발 ‘2010세계대백제전’에 참가한다.

세계대백제전조직위원회(위원장 최석원)는 2월 26일 세계역사도시관 참가도시 유치를 위해 해외도시 순방에 나선 유치단(단장 이성우 사무총장)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市를 방문, 전시관 참여에 대한 최종 확답을 얻었다고 밝혔다.

자그레브市 옐레나 부시장은 대백제전 해외전시유치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백제의 진취적인 기상과 불꽃같은 예술혼에 큰 감명을 받아 2010세계대백제전에 참가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유치단은 이어 크로아티아 리나 오블리엔 문화부 차관을 예방한 자리에서 오블리엔 차관으로부터 세계대백제전을 계기로 크로아티와 대한민국의 문화교류를 확대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해왔다.

이번 크로아티아의 대백제전 참가 결정에는 주(駐) 크로아티아 우리 대사관에서 적극 노력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그레브市의 세계대백제전 역사도시관 참가는 지금까지 참가여부를 최종 결정한 도시로서는 12번째.

이성우 사무총장은 “백제문화의 우수성과 대백제전의 풍부한 콘텐츠를 들어 적극적으로 참여를 요청했다”며 “어렵게 해외 참가국 유치를 한 만큼 해외전시관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터키 코니아에 이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등 해외 유수의 역사도시 참가유치라고 하는 성적을 거둔 유치단은 오는 28일 다시 터키 이스탄불에 들러 현지 역사전시 벤치마킹을 거쳐 내달 1일 귀국할 예정이다.
작성일:2010-03-02 10:09:13 58.78.2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